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소식

스포츠마케팅소식

타이어뱅크는 젊음과 열정의
스포츠마케팅 활동으로 건강한 대한민국
스포츠 문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사진
‘탄소중립 실천’ KT 수원 위즈파크, 다회용기 사용한다
작성자 Admin 조회수 191 작성일 2023-04-21





KT가 환경부, 수원시, 신한카드와 함께 플랫폼 기반의 탄소중립활동 확대를 위한
탄소중립 얼라이언스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중립통합플랫폼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탄소중립 얼라이언스 협약을 기반으로 자체 보유하고 있는 탄소중립플랫폼을 통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대한민국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한다. 

이와 함께 환경부와 수원시는 플랫폼 기반의 탄소중립 활동을 행정·사업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KT의 탄소중립통합플랫폼을 친환경 구매 및 수송 등의 데이터와 연동한다.

이를 기념해 KT와 얼라이언스 소속 기관은 수원KT위즈파크에서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플랫폼 기반 다회용기 탄소중립활동을 시범으로 추진한다.
수원KT위즈파크를 방문한 관중들은 KT가 만든 ‘KT탄소중립’ 앱을 가입한 후 친환경 다회용기 매장에서 식음료를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야구장에 비치된 다회용기 사용·반납 QR을 통해 이용 실적을 확인 받을 수 있다.

수원KT위즈파크에서 관중이 이용한 다회용기 데이터는 년간 최대 7만원까지 적립되는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실천포인트와 연동되어 건당 1000원이 적립된다. 

특히 신한카드 결제 고객은 시범사업 기간 동안 건 별로 1000원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 다회용기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kt wiz 홈경기티켓, 다회용컵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KT는 탄소중립통합플랫폼을 ‘쉽게(Easy), 재미있게(Fun), 보상받는(Reward)’이라는 키워드로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들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한다. 이를 정량화해 이용자가 탄소중립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쉽게 보여줄 예정이다.